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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계약 해지 전 독촉 전화도 'AI 콜봇'으로 상담사 업무를 줄여보세요! (아톡비즈 AI 상담 콜봇)

by 아톡비즈 2024. 6. 25.

아톡비즈 아웃바운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험 계약 해지 전 납입최고(독촉) 전화를

상담원이 직접 진행하지 않고 AI 상담 콜봇이 고객과 소통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상담사를 연결하여

고객에게 추가적인 안내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요!


보험 계약 해지 전 납입최고(독촉) 전화는 어떤 경우에?

'보험업감독업무시행세칙'에 따라 보험사는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을 연체하는 경우 서면(등기우편 등),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납입최고(독촉)할 수 있으며, 납입최고(독촉)는 보험 실효 전 단계로 이 기간 내 연체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다음 날에 계약이 해지 됩니다.

 

AI 음성봇을 활용한 납입최고에 대한 가이드라인

◆ 보험사는 AI 음성봇이 납입최고를 한다는 사실을 계약자에게 미리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 납입최고 내용을 모두 전달한 후엔 계약자가 이를 수신하고 이해했음을 확인해야 한다.
◆ 납입최고 내용에 대해 질문,추가설명 등이 필요해 계약자가 AI 음성봇 사용 중단을 요구할 경우 전화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 이때 상담사를 바로 연결하거나 콜백 방식을 사용해도 된다.
◆ AI 음성봇은 설명속도와 음량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
◆ 위 사항은 계약자에게 미리 안내해야 한다.

 

위와 같이 납입최고(독촉)에 AI 음성봇을 사용하는 것이 공식적으로 가능해지면서 더 많은 보험사가 동참할 전망으로 보입니다.

모든 아웃바운드 전화업무를 상담원이 직접 설명하고 안내하고 계신가요?
아톡비즈 아웃바운드 AI 상담사 콜봇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화업무를 대폭 감소시키고 업무 효율을 올려 보세요.

 

이미 일부 보험사에서 납입최고(독촉) 시에 음성봇을 활용해왔습니다.
2022년 02월 금융당국이 보험업감독규정 등을 개정하면서 AI 음성봇을 활용한 TM(텔레마케팅) 모집 및 해피콜이 허용되었습니다. 이에 해피콜과 성격이 비슷한 납입최고에도 AI 음성봇을 도입했다고 업계에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A 보험사 : 납입최고 안내는 간단한 내용이라 음성봇으로도 충분히 전달이 가능해요!

B 보험사 : 고객이 특수한 상황 등에 처해 있어 이를 설명하고 싶어할 경우 상담원을 연결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어요.

C 보험사 : 고객이 직접 생년월일 입력하고 안내내용 이해 여부를 예, 아니오로 확실히 소통 되도록 시행중이에요.

 

✅ 아웃바운드 AI 상담 콜봇 이렇게 활용하세요. ▼

 

 

 


 

아톡비즈 아웃바운드 'AI 상담 콜봇 ' 서비스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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