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문의, 상담이력을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상담관리 프로그램
아톡비즈 CRM으로 고객관리를 하면 해당 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때 고객정보와 이전 상담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반복되는 질문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상담원이 다르더라도 고객의 입장에서는 이전 상담에서 이어서 한다는 기분이 들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상담이력은 고객 개인별로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데,상담유형이나 작성자, 상담내용 등 여러 필터 기능을 통해 고객 개인이 아닌 상담원들이 작성한 모든 상담이력들을 조회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고, 상담이력을 보기 전 이전 글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이전 글>
▶ 01. '고객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496
▶ 02. '상담관리'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0
▶ 03. '처리 담당자 지정' 기능 보러가기
https://atalkbiz.tistory.com/503
아톡비즈 CRM - 상담이력
01. 고객별(1:1) 상담이력 확인
'상담이력'은 상담관리에서 저장한 내용을 계속해서 쌓아 이력으로 볼 수 있어요. 이력은 고객에게 전화가 들어왔을 때 바로 불러올 수 있으며, 전화가 들어왔을 때 외에도 '고객검색'을 통해 수동으로 고객 정보를 불러와서 이력을 볼 수 있어요.
상담이력에서는 회사명, 이름, 유형, 처리, 상담내역, 상담일시 항목별로 볼 수 있으며 해당 상담을 선택했을 때는 상담관리 창에서 자세한 상담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1 상담이력 조회
- 전화 인입 시 DB 자동 로드
- 고객 검색 후 상담이력에서 조회
○ 상담이력에서 볼 수 있는 항목
[회사명], [이름], [유형], [처리], [상담내역], [상담일시]
*한 개의 상담이력을 선택 시 상담관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02. 통합(N:N) 상담이력 확인
아톡비즈 CRM은 상담원들이 여러 고객들과의 상담 후 저장한 내용들을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쌓이고 있는 상담이력을 조회할 수 있으며, 각 필터 기능을 통해 세부적인 검색이 가능해요.
<필터 기능 활용하기>
○ 필터 기능 활용하기
- 한 달동안 쌓인 클레임 건을 확인하고 싶을 때
→ [상담유형]을 클레임으로 선택하고 기간을 1개월로 하여 검색
- 상담내용에 '반품'이 들어가는 상담 중 '완료' 된 건을 확인하고 싶을 때
→ 검색조건을 [상담내용]으로 선택 후 '반품' 입력하고 처리를 [완료]로 변경하여 검색
*관리자는 '상담이력' 외에도 관리자페이지에서 조회하거나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03. 모바일 상담이력 확인
2번 항목에서 실시간으로 쌓이는 상담이력을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PC와 동일하게 검색 조건을 설정하여 상담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사무실에서 내근하는 상담원 외에도 외근직도 상담을 하기도 하고 상담관리를 하지만 당장 기록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있을 때 모바일 CRM 기능을 통해 간략하게라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어요.
오늘은 '상담이력'의 기능에 대해서 작성해봤는데, 상담이력은 단순 '조회'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필터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조건을 다르게 하여 조회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기업의 DB 활용에 따라 필터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상담내용을 저장만 하면 고객별로 상담이력이 자동으로 쌓이기 때문에 매번 엑셀이나 구글시트에서 어렵게 관리하지 마시고 상담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하고 공유해보시길 바랍니다.
아톡비즈 CRM을 도입하고 싶다면 아래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문의 신청하기를 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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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7 - 8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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