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톡비즈입니다. 🖐
지난번 고객관리를 위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CRM의 항목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었죠.
그래서 오늘은 이어서 상담관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TIP을 드릴게요!
고객관리를 집중적으로 하던 곳과 달리 상담관리를 중요시 하는 곳은 고객정보는 간단한 인적사항만 등록하고 상담 데이터를 쌓기도 합니다.
▶ 이어보기
01. 온라인 쇼핑몰 아톡비즈 CRM 커스텀 기능 활용법 - 고객관리(Click)
상담관리 위주로 하나 상담 내용을 작성하는 것을 중요 시 하여 커스텀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 때는 커스텀을 하더라도 상담유형, 처리유형만 등록해서 어떤 유형의 상담이었고 처리를 했는지만 선택하여 빠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단순 상담 관리 - 상담유형, 처리유형 하위 옵션 생성
<상담유형>
1. 상담유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기존에 등록된 코드명 변경 시에는 코드명 변경 후 수정 선택)
2. CRM에서 수정 또는 추가 생성한 코드명 표시(새로고침 필요)
<처리유형>
1.처리유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기존에 등록된 코드명 변경 시에는 코드명 변경 후 수정 선택)
2. CRM에서 수정 또는 추가 생성한 코드명 표시(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상담유형] - 신규문의, 재문의, 품절/취소/교환/반품 문의, 배송문의
[처리유형] - 처리중, 처리완료, 검수중
<온라인 쇼핑몰 상담관리 항목 생성하기>
□ 상담유형,처리유형 하위 옵션 생성
<상담유형>
1. 상담유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기존에 등록된 코드명 변경 시에는 코드명 변경 후 수정 선택)
2. CRM에서 수정 또는 추가 생성한 코드명 표시(새로고침 필요)
<처리유형>
1. 처리유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기존에 등록된 코드명 변경 시에는 코드명 변경 후 수정 선택)
2. CRM에서 수정 또는 추가 생성한 코드명 표시(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상담유형] - 신규, 기존 생성
[처리유형] - 상담요청, 상담완료, 상담처리예정, 상담처리중, 견적발송/가격안내, 부재중, 포기(안내불가) 생성
□ 선택형 생성
1. 상담 선택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2. 등록 된 코드 선택
3. 하위 옵션 코드 등록
4. CRM에서 생성한 선택형 항목 표시(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모델명] 생성 - 모델명1, 모델명2, 모델명3...
□ 날짜형 생성
1. 상담 선택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 후 날짜형으로 변경하여 등록
2. CRM에서 생성한 날짜형 항목 표시(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구매일] 생성
□ 카테고리형 생성
1. 상담 카테고리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2. 등록 된 코드 선택
3. 하위 옵션 코드 입력-등록
4. 등록 된 하위 옵션 코드 선택
5. 하위 옵션에 대한 하위 옵션 코드 입력-등록
6. CRM에서 생성한 카테고리형 항목 표시(새로고침 필요)
*온라인 쇼핑몰 활용
[AS접수] 생성 - [운반비] 생성 - 유, 무
상담관리를 집중적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톡비즈 CRM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셨나요 ? :D
항목이 추가 된다고 하더라도 관리자가 입력-등록만 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톡비즈 CRM(고객관리 프로그램) 도입 하고 싶다면 아래 편하신 곳으로 문의 주세요.
📞아톡비즈 1877 - 8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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