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톡비즈입니다.
이전에는 고객관리를 위주로 하는 제조업에서 아톡비즈 CRM을 어떤식으로 커스텀 할 수 있는지 예시 화면을 보여드렸어요.
그래서 오늘 이어서 상담관리를 위주로 하는 제조업에서는 어떻게 사용하는 지 같이 확인해봐요!😎
◆ 아톡비즈 CRM 활용하기 - 온라인 쇼핑몰 편
- 01. 온라인 쇼핑몰 커스터마이징 - 고객관리(Click)
- 02. 온라인 쇼핑몰 커스터마이징 - 상담관리(Click)
◆ 아톡비즈 CRM 활용하기 - 제조업 편
- 01. 제조업 커스터마이징 - 고객관리(Click)
온라인 쇼핑몰에서 그랬던 것처럼 상담관리에서 많은 항목을 생성하지 않고 상담유형, 처리유형만 등록해서 관리하는 경우가 제조업에서도 많습니다. 고객이나 거래처 사람과 어떤 내용으로 상담을 했고 어떻게 처리했는지만 등록해서 공유하는 것입니다.
제조업의 경우 상담유형, 처리유형이라는 2개의 항목 안에 많은 하위 옵션을 많이 생성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 단순 상담 관리 - 상담유형, 처리유형 하위 옵션 생성
<상담유형>
1. 상담유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코드명(항목명)을 등록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유형] 항목의 하위 옵션을 생성하는 것과 동일함
2. CRM에서 수정 또는 추가 생성한 코드명 표시(새로고침 필요)
<처리유형>
1. 처리유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코드명(항목명)을 등록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처리] 항목의 하위 옵션을 생성하는 것과 동일함
2. CRM에서 수정 또는 추가 생성한 코드명 표시(새로고침 필요)
*제조업 활용
[상담유형] - 계약/설치, AS, 제휴, 기타
[처리유형] - 견적발송완료, 처리중, 처리완료
제조업에서는 다양한 종류(선택형, 텍스트형, 날짜형, 카테고리형)의 항목을 생성하기 보다도 '선택형' 이라는 항목을 적극 활용하는 편이 많아요. 어느 기업은 하나의 항목 안에 300개가 넘는 하위 옵션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이때 옵션이 너무 많으면 선택형이라도 찾기 어려울 수 있는데 항목 내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등록할 하위 옵션을 검색하여 바로 등록할 수 있어요.
<제조업 상담관리 항목 생성하기>
□ 선택형 생성
1. 상담 선택형 관리코드에서 코드명 입력-등록
2. 등록 된 코드 선택
3. 하위 옵션 코드 등록
4. CRM에서 생성한 선택형 항목 표시(새로고침 필요)
*제조업 활용
[고객그룹] - 6EA 하위 항목 생성(대외사업자)
[제품명] - 300EA 하위 항목 생성(S/W, 서버군)
[중요도] - 5EA 하위 항목 생성
[유/무상] - 2EA 하위 항목 생성(유상, 무상)
[일반/긴급] - 2EA 하위 항목 생성(일반,긴급)
[접수방법] - 3EA 하위 항목 생성
[지원방법] - 5EA 하위 항목 생성
제조업의 고객관리 방법에 이어 상담관리를 어떻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지 활용 예시를 알려드렸어요. 이제 아톡비즈 CRM을 어떻게 커스텀할 수 있는지 아시겠죠~?
제품명이 너무 많아도, 대량 옵션 등록이 필요해도 아톡비즈를 통해 등록할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
아톡비즈 CRM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편하긴 곳으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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