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OFFICE

기업에서 전화기가 사라지는 이유, 이제 사무실 전화 모바일에서 간편 사용

by 아톡비즈 2024. 9. 25.

 

 업무 연락을 위해 사무실 직원들의 각 자리마다 유선 전화기가 자리를 잡고 있었지만, 요즘은 점점 전화기를 없애는 기업이 많아졌습니다. 전화기를 없애는 이유는 기업마다 다르겠지만, 가장 큰 이유로는 유선 전화인만큼 자리에 없는 경우 업무 전화를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착신을 걸어 두기도 하는데 착신에 대한 불편함도 있기 때문에 일반 유선 전화기보다도 인터넷 전화로 변경하여 여러 부가기능을 같이 사용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 기업에서 전화기가 사라지는 이유

 

1. 모바일 기기 사용량 증가

 - 자리를 비우거나 외근 시 개인 핸드폰 또는 법인폰을 사용하여 업무 전화를 받는 일이 증가하여 사무실의 유선 전화기를 사용하는 횟수가 점점 감소

 

2. 착신 설정 관리

 - 모바일 기기 사용량이 증가하여 전화기에서 착신 설정을 걸어놓았으나, 발신 시 번호 노출, 착신 ON/OFF 설정 번거로움 발생

 

3. 책상 자리 차지 및 번거로운 선 관리

 - 전화기가 많이 배치 되어 있는 만큼 연결 된 선도 많아지며 관리에 대한 어려움 발생

 - 유선으로 인해 사무실 자리 이전 시 제약이 생길 수 있음

 

4. 설치 및 유지 보수 비용 발생

 - 전화선을 설치하고 유지하기 위한 비용과 시간 소요.

 

5. 업무와 관련 된 기능 부족

 - 화상 통화나 파일 공유 등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단순 전화만 가능

 

 

 

 

■ 유선 전화기의 불편함을 대체할 인터넷 전화

 

 인터넷 전화는 인터넷이 된다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통화 비용이 저렴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여러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재택근무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전화의 장점>

 

1. 편리성

 - 별도 설치없이 인터넷 사용만 가능하면 전화 사용 가능

 - 규모에 따라 사용자가 증가하여도 비용 부담이 적은 편

 

2. 다양한 기능 확장

 - 자동응답, 화상 통화, 파일 공유, 콜백 등 여러 업무 환경에서 유용한 기능을 추가하여 다양하게 사용

 

3. 외근, 출장 시에도 간편 사용

 - 별도 착신 설정을 걸어 놓지 않아도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해외 출장 시에도 통화 가능

 

 


아톡비즈 키패드

 

 

■ 사무실 전화를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톡비즈

 

 

 1. App 로그인만 하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사무실 전화

 

 2. 착신을 걸고 풀지 않아도, 유선 전화기가 없어도 내 핸드폰에서 사무실 대표번호를 사용

 

 3. 발신 번호도 회사 대표번호 사용

 

 4. 앱 내에서 채팅을 통한 메신저, 파일 공유 기능 / 게시판 / 컨퍼런스 기능 무료 제공

 

 5. 모바일에서도 내선전화 / 돌려주기 / 당겨받기 사용

 

 6. 휴일에는 로그아웃 할 필요 없이 요일, 시간 별로 방해금지모드 설정

 

 7. 자사 서비스 연동을 통한 기능 확장

 

 

 

■ 아톡비즈 연동 가능한 서비스

 

CRM IVR 통합상담 녹취
- 고객관리 프로그램
- 고객정보, 상담이력 작성 항목
커스텀
- N단계 시나리오 설정 가능한 ARS
- 자동음성, 문자 안내로 응대
- 플랫폼별 채팅상담을 한 곳에서 모아 응대
- 네이버톡톡, 카카오채널톡, 인스타, 페이스북, 웹챗 통합
- 모든 통화 내용 전수 녹취
- 안드로이드 외에도 IOS 가능
콜백 패턴발신 대표번호 그룹 웹팩스
- 부재중, 통화중 인입 된 전화번호 수집
- 미스콜 방지 기능
- 여러 개의 대표번호 선택 발신 - 여러 개의 대표번호로 인입 된 전화 수신
- 수신 시 어느 경로의 대표번호로 들어왔는지 확인 가능
- PC, 모바일에서 팩스 기능 사용

 

 


 

 이처럼 기업에서 전화기를 없애고 인터넷전화를 선택하는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어요 :D

이제 설치 없이, 선 정리, 착신 설정 없이 모바일에서 사무실 전화를 간편 사용할 수 있는 아톡비즈를 이용해보세요.

서비스 사용 및 부가서비스 연동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아래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주세요.

 


 

📞아톡비즈 상담문의 1877 - 8280

✉atalkbiz@goodtelecom.co.kr

온라인 문의 신청하기(Click)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