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데이터를 정리할 때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애용하는 엑셀, 구글시트!
하지만 하루에 몇 번씩이나 쌓이는 상담이력의 경우 계속해서 쌓이기도 하고 쌓였을 때 동명이인도 많아 점점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또한 매번 정리된 내용을 좀 더 편리하게 보기 위해서 시트를 관리해야 하기도 하고 엑셀은 자동 공유가 어렵기 때문에 고객 민원이나 상담 관리를 할 때는 편리성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만약 전문적인 CS용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상담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CRM, 흔히 고객관리 프로그램이라고 불리는 전문 상담용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 전화 연동부터 실시간 공유, 고객 DB / 상담이력 쌓을 수 있는 '아톡비즈 CRM'
1. 전화 연동
- 회사 대표번호를 단말기, PC, 개인 핸드폰 어디서나 받을 수 있어요.
- 전화가 들어오면 CRM에서 고객 정보를 불러와서이전 상담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신규 고객 시에는 저장하기)
2. 실시간 공유
- 저장한 내역은 CRM 사용자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어요.
- 조금 전 상담 고객 정보를 저장 하면 다른 상담원이 확인 가능!
3. 고객 DB / 상담이력 쌓기
- 한 명의 고객에 대한 상담이력을 계속해서 쌓을 수 있어요.
- 관리 고객과 자주 상담한다면 상담이력을 쌓아서 이전 상담에는 어떤 내용으로 누가, 어떻게 진행을 했는지 확인 가능!
4.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맞게 '항목 커스텀'
- 아톡비즈에 연락할 필요없이 필요한 항목은 기업의 관리자가 항목을 직접 생성할 수 있어요.
- 선택형, 텍스트형, 카테고리형, 날짜형의 항목을 원하는대로 추가, 수정, 삭제 해보세요.
5. 각 항목별로 검색하기
- 한 항목에 저장 된 내용을 검색 할 수 있어요.
*VIP로 저장 된 고객만 검색해서 확인하기 가능!
■ 상담 유형별로 구분하여 저장하기
단순 상담 외에도 중요 상담도 있고 민원도 있는 것처럼 상담에 대한 유형도 있는데, 아톡비즈 고객관리 프로그램 내에서 유형별로 저장하면 추후 전화가 왔을 때 이력을 자동으로 불러와서 고객이 어떤 유형의 상담을 많이 진행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력 내에 민원으로만 쌓여 있다면 '악성 민원인'으로 구분할 수도 있겠죠?
이처럼 CRM 고객관리 프로그램은 상담이력을 확인하며 응대를 하고 문제 시 대처 방법을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기록만을 하기 보다도 상담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아톡비즈 CRM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재택근무도 하고 자리 이동도 잦은 기업이라면? 클라우드 방식의 CRM으로 계정 로그인만하여 프로그램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 고객관리 프로그램 외에도 아톡비즈 자사 시스템과의 연동으로 기능을 보다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편하신 곳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아톡비즈 상담문의 1877 - 8280
✉atalkbiz@goodteleco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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