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CRM

고객 DB 관리, 엑셀로 하고 계시나요?

by 아톡비즈 2024. 1. 9.

 

 

업무에서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엑셀은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문서를 보기 쉽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업무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자주 쓰일정도로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많은 분들이 고객 DB 관리나 상담 관리도 엑셀로 하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아톡비즈에 문의 주시는 분들 중에서 기존에 엑셀로 관리하고 있다 관리의 어려움을 느끼고 연락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왜 유용하고 너무 편리한 엑셀을 두고 전문 관리 프로그램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려 하는 지 소개해드릴게요 :)

 

 

 

 

 

고객 DB 관리, 왜 엑셀 사용 중 고객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려 할까?

 

 

우선 DB라는 건 계속해서 축적되고 쌓이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동시에 계속해서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회사를 운영하며 초반에는 소수밖에 없던 고객이 점점 늘어나고 한 명의 고객이 여러번의 상담을 받기도 하면서, 기존 엑셀에는 많은 DB가 저장되기 시작합니다. 뿐만 아니라 동명이인으로 인해 저장 과정에서 잘못 입력될 경우 DB 관리가 꼬이기 시작할 수밖에 없습니다. 

시트를 나눠보기도 하고 데이터를 백업 후 다시 불러오기도 하지만, 여러 직원들과 같이 관리를 하다보면 누군가의 실수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객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려 하는 것입니다.

 

 

 

 

아톡비즈 고객 관리
아톡비즈 상담 관리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DB 관리 하는 방법

 

 

고객관리 프로그램은 기업마다 다르게 사용하고 프로그램도 다르기 때문에 사용 방법이 다르지만 기본적인 관리는 고객(회원)의 정보와 상담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톡비즈에서는 고객관리 프로그램과 전화를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전화가 들어오는 즉시 기존 고객정보와 상담내용을 불러오는데 고객의 정보는 각 기업에서 필요한 내용을 항목으로 생성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시 사용▼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회사 교육 & 학습지 회사 전자제품 A/S
- 제품명
- 휴먼회원 유무
- 회원 등급

항목 생성
- 유입 매체
- 미팅 일정

항목 생성
- 계약 날짜
- 계약 종료일
- 교과목

항목 생성
- 제품명
- 접수일자
- 수리일자

항목 생성

 

 

 * TIP❗❗ - 고객관리 프로그램에 저장 DB는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재택근무 & 외부에서도 편리한 고객 상담 관리

 

 

Q. 재택근무를 하는 상황이 왔을 때는 별도로 내용을 정리한 뒤 회사 프로그램에 저장을 해야하나요?

 

A. 아니요! 클라우드 시스템은 재택근무, 외근나갔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전화를 아톡비즈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라면 로그인을 통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를 사용할 수 없더라도 모바일에 전화가 오면서 PC에는 고객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보던 업무를 그대로 볼 수 있어요(모바일에서도 고객 정보 팝업 표시)

또는 PC 제어모드를 통해 헤드셋을 끼고 전화 걸고 받기가 가능해요.

 

 

고객 DB 관리가 편리한 고객관리 시스템! 

이제 엑셀로 '관리'가 아닌 프로그램에 저장된 내용을 엑셀로 '다운' 받으세요.

 

프로그램 시연이 필요하신 경우 담당 영업사원에게 방문 미팅을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아톡비즈
고객관리 시스템(CRM) 상담문의
1877 - 8280

 

 

 

 

▶업종별 활용방법 보러가기

http://biz.atalk.co.kr/support/newsletter

 

아톡비즈

각 부서별 맞춤 시스템. 재택근무, 스마트오피스 환경을위한 office, 클라우드 방식의 전문 고객관리 프로그램 CRM, 전문 고객센터 CTI를 구성하세요

biz.atalk.co.kr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