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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톡비즈 CRM

고객 상담이력 관리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간편 등록 관리

by 아톡비즈 2024. 4. 3.

 

고객관리-CRM
고객관리 CRM

 

고객과 통화 상담 이후 해당 내용을 기록하거나 다른 직원들에게 공유를 하기 위해서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구글시트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른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엑셀을 통해 공유를 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편리하고 공유가 쉬운 사이트가 있음에도 많은 기업에서 고객 상담 이력 관리를 왜 전문 CRM으로 하는 것일까요?   

 

 

 

고객관리시스템

■ 구글시트 대신 고객관리 시스템(CRM)을 사용하는 이유

 

 아래 표를 통해 고객관리 시스템을 사용해야 할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시트> <고객관리 시스템(CRM)>
DB 실시간 공유 DB 실시간 공유
통화 시 기존 고객정보, 상담내용 자동 불러오기 불가 전화 연동으로 고객정보, 상담내용 자동 불러오기 가능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시트, 셀 초기 세팅 이후 관리가 필요 없음
(필요 시 항목 생성)
추가, 수정, 삭제 시 담당자 확인 어려움 추가, 수정 시 담당자 확인 가능
(삭제는 관리자만 가능)
외부에서의 사용 어려움 외부에서 모바일로 전화 수신 시 
고객 정보, 직전 상담 내용 팝업 표시
세부적으로 검색 어려움 등록된 항목별 검색 가능
- *전화와 관련 된 부가서비와 연동 가능

 

 

 

 

 

■ 부가서비스인 IVR(ARS)과의 연동으로 높아지는 상담원 업무 편리성

 

기존에 사무실 전화로 들어오는 전화를 상담원이 바로 받아 응대 후  고객정보, 상담내용을 입력했다면 IVR 도입을 통해 단순문의는 음성 안내로 처리 하고 고객이 문의 유형을 선택하여 상담원이 연결되도록 세팅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 시에는 고객이 어떤 문의를 선택했는지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고객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IVR은 단순문의 처리, 문의유형 구분 외에도 점심시간, 업무 외 시간 안내, 담당자 전화 자동 연결 등 시나리오별로 세팅방법이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아톡비즈-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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