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만으로 고객 관리, 상담 이력 관리를 간편하게 해보세요!
전화나 채팅으로 상담한 내용들을 각 직원들이 엑셀이나 구글 시트로 등록하는 경우 공유는 가능하나 계속해서 쌓이는 상담 이력을 관리하기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해당 고객이 신규 고객인지, 기존 고객인지 매번 확인하고 엑셀에서 검색하여 확인을 하는 것은 상담원이 업무를 하는데 매우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저장만 하면 실시간으로 업무 및 상담 내용이 공유 되는 CRM 프로그램을 도입 하시는 게 좋습니다.
■ 고객정보 & 상담내용 간편 공유
엑셀로 상담 이력 관리 시 상담원이 오늘 한 상담 내용을 공유해주지 않으면 다른 상담원이 해당 고객에 대한 재문의 전화를 받았을 때 이전 상담 이력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다시 초기 응대를 하게 됩니다. 또 고객에 대한 인적사항을 다시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고객의 입장에서는 아까 통화 했는데 또 같은 답변을 해야 하니 불만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엑셀로 관리하던 부분을 CRM으로만 변경만 한다면?
따로 공유를 하지 않아도 고객 정보와 상담 내용을 입력, 저장하면 실시간으로 공유가 되어 다른 상담원이 금일 내로 다시 전화를 받았을 때 고객정보와 이전 상담 내용을 파악하고 자연스럽게 응대가 가능합니다.
✔ 만약 이전 상담 내용을 보고 응대하였는데 고객이 문제를 제기할 경우, 통화 후 등록한 상담원의 이름을 보고 내용을 다시 확인하거나 녹취를 듣고 원인을 파악할 수도 있어요.
✔ CRM을 사용하더라도 관리자는 저장 내용들을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 재문의 고객 전화 첫 상담원에게 연결하는 방법(담당자 지정)
이전에 상담했던 고객이 다시 전화를 했을 때 무조건 첫 상담원에게 전화가 연결되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은 CRM과 ARS(IVR)를 같이 연동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고객정보를 저장할 때 해당 고객의 담당자를 지정하여 저장하고, IVR 시나리오에서 CRM에 있는 담당자로 전화가 연결되도록 하면 고객이 여러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 바로 담당 상담원에게 연결이 됩니다.
해당 기능은 고객센터 뿐만 아니라 영업사원이나 전문적인 기술 상담이 필요한 기사님들이 자주 활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
실시간 상담 공유는 CRM의 상담 관리에서도 가능하지만 채팅상담은 통합상담 서비스 이용 시 모든 직원들이 같이 확인할 수 있어서 사진 공유가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톡비즈에서는 각 서비스간 연동을 통해 업종이나 업무 환경에 맞춰 세팅이 가능하오니, 먼저 '무료 컨설팅'을 받아보시고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필요 시 담당 영업사원에게 방문 미팅을 요청하시면 방문 시연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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