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관에서 자세한 상담을 하기 위해 대면 상담을 진행하는데 방문 이전에 방문 일정을 잡기 위한 전화 상담을 하기도 합니다. 또 시간이 안 되거나 방문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은 전화나 채팅을 더 선호하기도 하는데요, 문의 유형의 구분 없이 무작위로 들어오는 전화들을 분배하고 전화부터 채팅상담을 관리할 수 있는 아톡비즈의 회원관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육 업종은 하나로 통일하기에는 범위 과정과 과목이 상당히 많은데요, 모두 다른 교과목과 수업 일정이 달라도 아톡비즈 CRM으로 관리 하는 이유는 필요한 항목을 직접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세 어린이의 영어 수업을 2월부터 듣고자 하여 상담 전화가 들어왔을 때 7세. 2월 영어 수업 상담, 이라고 엑셀로만 간단히 정리하면 다른 상담 데이터가 쌓였을때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회원관리 시스템으로 항목을 연령대나 과목, 일정을 생성해 놓으면 여러 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때 바로 등록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한번 등록하면 전화가 다시 들어왔을 때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와서 기존에는 어떤 상담을 진행했는지, 해당 고객은 첫 문의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방문 일정 등록이 필요한 경우 날짜형의 항목을 만들어서 등록할 수 있어요.
※ 고객이 받고 싶은 상담을 직접 선택하는 ARS(IVR)
중구난방으로 들어오는 문의 전화를 ARS 도입만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를 설정할 수 있는 ARS(IVR)로 단순 전화는 음성 안내로 처리하고 상담이 필요한 전화만 구분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각 기관별로 업무 상황에 맞춰 직접 구성을 짜고 작성하기 때문에 고정화 되어 있지 않으므로 아래 사례를 통해 참고해보세요 :D
■ARS 활용 사례 확인하기
http://biz.atalk.co.kr/main-services/ivr#go_2
■ARS 업종별 구축 사례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atalkbiz&from=postList&categoryNo=20
※ 채팅 상담 채널 통합 관리
전화를 받지 않고 채팅으로 유도하는 곳이 점점 늘고 있는데 상담을 하는 채널이 많을 경우 관리하기가 어렵고 응답도 늦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채널을 통합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톡비즈 통합상담을 통해 문자부터 네이버톡톡, 카카오 채널톡, 인스타, 페이스북 메시지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다른 직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상담내용만 공유하기 보다도 현재 상담중인 직원이 누구고 처리자가 누군지 알 수 있어 중복 상담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에 상담 진행자가 외근이나 휴무 등으로 상담 진행이 어려울 경우 대신 상담을 이어갈수 있습니다.
교육 업종에 종사 중 CS 문제로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아톡비즈를 통해 간편하게 해결해보세요.
회원관리 시스템으과 여러 부가서비스를 연동하여 업무 환경에 맞춰 도입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시연이 필요하다면 담당 영업사원에게 방문 미팅을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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