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CRM

영업 사원 CRM 프로그램으로 개인 고객관리 하는 방법

by 아톡비즈 2024. 6. 17.

 

CRM이라고 하면 모든 직원들과 고객 및 상담내용을 공유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공유만을 위해서 사용하기 보다도 내 고객을 등록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적을 위해 신규 고객 유입을 중요시 하고 개인별로 고객을 담당하고 있는 영업사원들이 담당 고객을 다른 영업사원에게 공유하지 않고 관리하는데 CRM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RM 프로그램(Web)
공용 ❘ 개인 저장

 

담당 고객은 공유하지 않고, 관리자에게는 공유할 수 있는 CRM

 

 

CRM에 등록할 때는 공용 | 개인으로 분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용으로 저장할 경우 CRM을 사용하는 다른 직원들에게 저장 즉시 자동으로 공유가 되지만 개인으로 저장하면 등록한 영업 사원 외에는 검색을 해도 고객 정보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을 관리하는 관리자는 영업 사원들이 등록한 고객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금일이나 금주 등 기간내에 등록한 고객이 몇 건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신규 고객 유입건을 확인하고 실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CRM

 

사무실 밖에서도 할 수 있는 고객관리

 

 

영업 사원은 사무실에 있기 보다도 외부에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실에서 업무를 볼 때는 PC를 통해 고객정보를 등록하면 되며, 외부에서는 모바일에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통해서도 CRM 사용 가능)

 사무실 전화를 개인 핸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전화를 했을 때 모바일 팝업을 통해 신규 고객 정보를 등록하거나 기존 고객인 경우 상담 정보를 등록하여 이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설정

개인 시간에는 방해금지모드 설정하기

 

 

사무실 전화를 모바일에서도 받을 수 있다보니 늦은 저녁시간이나 주말, 휴일에도 걸려오는 전화로 인해 개인 시간과 업무 시간을 분리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앱을 매번 로그아웃 할 필요없이 방해금지모드 설정을 통해 업무 외 시간에는 전화가 울리지 않도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시간대에 전화가 왔더라도 후에 통화목록을 확인하면 부재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를 받지 않았다고 하여 고객을 놓치는 일은 없습니다 :)

 

 

 

아톡비즈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다면? 제안서를 신청해보세요!

 

 


스마트한 기업의 시작, 아톡비즈

상담문의는 1877 - 8280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