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채널, 네이버 톡톡, 인스타그램 DM, 페이스북 메세지, 홈페이지 채팅(웹챗), 대표번호 문자 상담까지!
이 모든 채팅 채널들을 한 페이지로 응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아톡비즈 통합상담!
아톡비즈 통합상담의 채팅 채널 통합 관리 외에도 채팅상담의 효율을 상승시켜주는 다양한 기능을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지난번 검색 기능에 이어 이번에는 '처리 상태 설정 및 상담공유'기능에 대해 소개해볼게요!
길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고 업무에 활용해보세요. 😊
🔄처리 상태 설정/ 상담 공유 기능 사용방법
한 눈에 다양한 채팅을 볼 수 있는 통합상담의 화면입니다.
처리상태 변경은 고객과의 채팅룸에 들어간 후 고객 명 옆의 탭을 눌러 변경할 수 있어요.
접수 / 처리중 / 보류 / 완료 4가지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어요.
그 중 '접수'를 눌러볼게요. 채팅방 목록에서도 '접수'로 변경되며 담당자 이름이 입력돼요.
'보류', '처리중'도 각각의 상태에 따라 채팅방 목록에서 색이 바뀌며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해요!
이 때 채팅방 목록 상단에서 내가 보류,처리중,접수,완료 설정한 채팅 건수도 확인할 수 있어요.
채팅방 내에서도 상태를 변경한 과정이 안내됩니다. 안내는 고객은 확인할 수 없고 상담원만 확인이 가능해요.
'완료'를 눌러 상담을 마친 후 채팅방 목록 상단에서 '완료' 건수 1건을 확인할 수 있게 돼요.
방금 설명 드린 처리 상태와 상담 내용은 아톡비즈 통합상담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 상담원들 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요.
어떤 상담원이 채팅을 맡았는지, 현재 처리 상태를 어떤지, 상담 내용은 어떻게 되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죠.
🔄똑똑하게 활용하기
통합상담의 처리상태 변경, 상담 공유 기능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기능을 어떻게 채팅 상담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아톡비즈 통합상담 처리상태설정/상담공유 기능 활용 사례 |
◾상담원 간 채팅 상담 현황 파악 - 다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상태와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혼선을 줄임 |
◾원격 근무 시 활용 - 현장 근무자, 재택근무자 등 위치에 제약이 있는 경우 채팅상담 처리 상태나 상담 내용을 따로 연락하여 전달받지 않아도 한 번에 확인 가능 |
◾처리 과정 숙지에 용이 - 처리 상황을 따로 메모 남기거나 기억해둘 필요 없이 한 눈에 확인 |
◾처리 건수 확인 - 처리중, 완료된 상담 건수를 확인하여 업무에 활용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채팅상담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데에 처리 상태 설정/ 상담 공유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어요.
다양한 채팅 채널을 통합해주는 아톡비즈 통합상담의 처리 상태 설정/ 상담 공유 기능의 사용방법과 활용법을 알아보았어요.
통합상담의 다른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도입 문의가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무료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하기>
📞전화/ 문자 1877 - 8280
<통합상담 기능 시리즈>
<자주 묻는 질문>
✅회사 대표번호를 만들어 전화,채팅 상담을 직원들 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해요. (Click!)
✅카카오톡채널, 네이버톡톡, 문자 등 분산되어 있는 채팅상담을 한 페이지에서 관리하고 싶어요.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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