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톡비즈 CRM

학부모 학원 상담 시 가장 선호하는 상담 방법, 상담 전 준비는 어떻게?

by 아톡비즈 2024. 7. 9.

 

 

학부모가 아이의 학원을 선택할 때 비용이나 학원의 규모 보다는 강사진의 역량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해요.

또한 이런 강사진의 역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방문 상담률이 1위로 가장 높았으며, 이후 전화 상담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선호도 조사 - 대교그룹

 

 

온라인 상에 학원별 정보가 많이 있음에도 학부모들은 여전히 학원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상담을 하는 것을 더 신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원 측에서도 강사의 역량,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등을 더더욱 강조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방문 상담, 전화 상담을 선호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학원에서는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상담 전 준비

1) 학부모의 니즈와 학생의 현재 상태를 파악을 위해 기본 정보를 수집해보세요.

2) 학부모의 기대, 상담 목적을 명확히 하기 위해 사전에 목표를 설정하고 이 목표를 확인하여 상담 계획을 수립합니다.

3)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상담을 위해 상담 시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세요.

4) 상담 일정을 원활하게 조율하고 충분한 상담 시간을 확보합니다. 방문 일정의 경우 사전에 협의 하여 일정 변경 시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세요.

5) 전화 상담 시에는 학부모가 말하는 핵심 사항을 놓치지 않도록 하고 주요 포인트를 정리하고 논의할 내용을 사전에 정리합니다.

*상담 후에는 필요한 자료를 신속히 제공하고(이메일, 문자 등) 후속 조치를 안내합니다.

 

 


 

 

학부모, 예비 수강생과의 상담 준비, 아톡비즈와 함께하세요 🥰

 

■ OFFICE

1) 학원 전화를 개인 모바일에서 받을 수 있어서 자리 이동 시에도 편하게 전화를 받을 수 있어요.

2) 수업 시간에는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하여 수업에 집중할 수 있어요

 

■ CRM

 1) 전화 상담 통해 수집한 정보들을 고객 관리 내에 저장하세요.

 2) 방문 상담 일정을 등록하여 상담 준비를 원활하게 준비해보세요.

 3) 현 수강생인지, 신규 문의 건인지 확인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어요.

 

■ ARS(IVR)+콜백

 1) 단순 문의에 대한건 자동음성으로 안내할 수 있어요.

 2) 전화를 받지 않고 상담예약을 눌러 콜백에 접수 된 건만 학원측에서 아웃바운드 하여 전화 상담을 할 수 있어요. 

 3) 점심이나 업무 외 시간에 들어온 전화도 놓치지 않고 상담할 수 있어요.

 


 

학원 전화에 대한 부분은 아톡비즈에서 1:1로 담당 영업사원에게 무료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

 

📞 1877 - 8280

✉ atalkbiz@goodtelecom.co.kr

온라인 문의 신청하기(Click)

 

사업자 정보 표시
(주)굿텔레콤 | 주웅대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1차 130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6-47109 | TEL : 02-1877-8280 | Mail : atalkbiz@goodtelecom.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8-서울구로-091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